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일본 드라마 형사물/추리물 추천 베스트 7 주관적 기준

반응형

 일본에서는 미스터리라는 장르가 메이저 한 분야이다 보니 수많은 형사물과 추리물이 드라마로 세상에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내가 재밌게 봤던 몇몇 작품들을 뽑아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일본 드라마(일드)라는 장르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개이다 보니 한 번쯤 들어 봤을 만한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작품을 볼 수 있는지도 적어 놓았으니까 참고해서 드라마를 시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언내추럴(왓챠)

 출연배우:이시하라 사토미, 이우라 아라타, 쿠보타 마사타카, 마츠시게 유타카

언내추럴입니다.
언내추럴

 언내추럴은 법의학 수사 드라마로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은 시신을 해부하여 증거를 찾아 범인을 밝혀내는 드라마입니다. 주연으로는 너무나도 유명한 이시하라 사토미가 맡아서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주요 조연 중에는 '고독한 미식가'의 주인공인 고로상으로 잘 알려진 마츠시게 유카타 님이 출연하셔서 드라마를 볼 때마다 법의학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친숙한 느낌이 드는 드라마였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일드 중에서 손에 꼽히는 명작으로 추천을 하는 드라마답게 일드에 첫 입문작으로 매우 적합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이 드라마를 보고 나면 나도 모르게 머릿속에서 요네즈 켄시의 Lemon이 들리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 우로보로스 ~이 사랑이야말로, 정의.(왓챠)

 출연배우:이쿠타 토마, 오구리 슌, 우에노 주리

 

우로보로스 ~이 사랑이야말로, 정의
우로보로스~이 사랑이야말로, 정의

 일본의 대표적인 버디물 드라마로 어린 시절 보육원 선생님을 살해한 진범을 찾기 위해서 두 사람은 한 명을 경찰이 되고 한 명은 야쿠자가 되어 증거를 찾아가는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연 배우인 이쿠타 토마의 연기가 조금 과하다고 생각하지만(일드 특유의 과한 리액션) 오구리 슌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즐겁게 봤던 기억이 남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오므라이스가 먹고 싶어 지는... 식욕을 유발하는 드라마입니다.

 

 3. 갈릴레오 시즌 1

 출연배우:후쿠야마 마사하루, 시바사키 코우

갈릴레오입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오는 일본의 유명한 추리 소설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각색하여 만든 드라마로 천재지만 왠지 재수 없는 괴짜 물리학 교수와 신참인 여형사가 사건을 공조하여 풀어나가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해서 시즌 2도 나오고 영화로도 나왔지만 아무래도 제일 재밌는 건 시즌 1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쿠야마 마사하루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매화 난해한 사건이 해결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가 장난이 아닌 드라마입니다. 

 

 4. MIU404(드라마 코리아, 왓챠, 웨이브)

 출연배우:아야노 고, 호시노 겐, 스다 마사키

MIU404입니다.
MIU404

 MIU404는 제 최애 배우인 아야노 고와 아라가키 유이와의 결혼으로 화제가 된 호시노 겐이 주연인 버디물입니다. 드라마 연출을 언내추럴 팀이 담당해주셔서 연기와 연출에 대한 걱정은 없이 즐겁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악역으로 등장하는 스다 마사키의 매력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보다 가벼운 느낌의 수사물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MIU404를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N을 위하여(왓챠)

 출연배우:에이쿠라 나나, 쿠보타 마사타카, 카쿠 켄토

N을 위하여입니다.
N을 위하여

 이름에 똑같은 이니셜인 N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범죄의 진상을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드라마를 인생 드라마로 꼽는 등 일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평이 상당히 좋은 드라마입니다. 초반에는 극 전개가 느려서 약간의 인내심을 요구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처음에 지루하다고 이 작품을 스킵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쿠보타 마사타카의 대표작이라고 생각하는 드라마입니다.

 

 6. 열쇠가 잠긴 방(왓챠, 웨이브, 애플티브이)

 출연배우:오노 사토시, 토다 에리카, 사토 코이치

열쇠가 잠긴 방입니다.
열쇠가 잠긴 방

 밀실에서 일어나는 살일 사건의 진상을 3명의 주인공이 추리를 통해 밝혀 나가는 드라마입니다. 긴박한 느낌의 내용이라기보다는 트릭에 좀 더 신경을 쓴 추리 드라마입니다. 주인공들 간의 캐미가 일본인 특유의 귀여운 분위기가 묻어 나오고 

마치 명탐정 코난에서 "범인은 이 안에 있어."와 같이 "밀실은 깨졌습니다."라는 명대사가 나와 보는 맛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다소 결말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전채적으로는 괜찮은 퀄리티의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7. 킨다이치 소년의 사건부 5(디즈니 플러스)

 출연배우:미치에다 슌스케, 카미시라이시 모카, 사와무라 잇키, 이와사키 타이쇼

킨다이치 소년의 사건부입니다.
킨다이치 소년의 사건부

 우리에게 '소년탐정 김전일'로 잘 알려진 만화책을 리메이크한 드라마입니다. 처음 봤을 때 일본풍의 가면을 쓰고 나오는 오프닝 ost를 보면서 조금 섬뜩한 느낌을 받아서 처음 김전일 만화책을 접했을 때의 추억이 떠오르는 작품이었습니다. 워낙 정통적인 추리 드라마의 느낌이 물씬 풍기기 때문에 '소년탐정 김전일'을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이고 캐릭터들의 싱크로율도 상당히 좋다고 느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그 외 추천 작품들

  • 리갈 하이 시즌 1,2
  • 스트로베리 나이트
  •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 BORDER
  • 모든 것이 F가 된다
반응형